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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메가넛이라고도 불리는 사차인치 효능 부작용 먹는법 권장량등 정리

 

사차인치

 

사차인치는 페루,브라질, 베네수엘라등 남아메리카 지역에서 주로 생산 됩니다.사차인치 나무에서 나오는 씨앗을 건조,숙성을 한뒤에 채취합니다.

 

 

 

사차인치에는 비타민E그리고 오메가 3,6,9가 풍부하게 포함되어있으며 트립로판, 식이섬유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 이중 비타민E는 오메가3의 산화방지와 흡수를 돕고 적은양으로도 오메가3를 섭취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차인치효능

 

특히 사차인치는 지방산중 93%가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지방의 대부분이 오메가3(48%),오메가6(36%),오메가9(9%)로 이루어져 있어 오메가넛이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이는 고등어의 7배, 아보카도의 400배, 아몬드의 2500배라고 합니다.

 

<사차인치 효능>

 

 

-당뇨, 고혈압예방효과

사치인치에는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이 오메가3는 포도당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며 당뇨병환의 높은 트리글리세리드를 수치를 낮추어 줍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연구한 결과 오메가 3가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 할 수 있다고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뼈건강

오메가 3를 섭취하면 신체가 칼슘을 흡수하도록 도와주며 골밀도를 향상시켜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열화를 예방해줍니다.

 

-혈관건강 개선에 도움

사차인치는 몸전체의 혈압,콜레스테롤 염증을 낮추어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뇌건강

대부분의 뇌는 지방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그 세포를 재공급, 지속적으로 염증과 싸울 수 있는 건강한 지방을 필요로 합니다. 그렇기에 사차인치를 섭취하면 이에 큰 도움이 됩니다.

 

-내장지방감소, 비만예방

사치인치에 함유되어있는 트립토판은 세로토닌 수치가 높아지면 식욕조절에 영향을 미쳐 과식이나 간식을 먹지 않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

콜레스테롤은 성인병을 일으키는 원인중 하나로 좋은 콜레스테롤과 나쁜콜레스테롤이 있습니다. 사차인치를 섭취하면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증가 시켜주어 뇌졸중과 혈관질환을 예방 할 수있습니다.

 

-피부건강

사파인치에는 알파 리놀렌산이 함유되어있는데, 이는 피부보습과 재생 그리고 아토피 염증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시력,관절건강,염증억제, 소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아주 착한 견과류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좋은 효능이 많은 사차인차 부작용이나 주의사항은 없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차인치부작용

<사차인치 부작용 주의사항>

사차인치 같은 견과류들은 지방함량이 높기에 지방산을 너무 많이 먹으면 살이 찔 수있습니다.

 

사차인치 칼로리의 경우 30g에 170kcal를 함유하고 있으며 하루 권장량 4~6알, 최대 10~15알섭취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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