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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비트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주의사항 보관법

 

레드비트

 

 

비트의 경우 칼로리 그리고 지방함햘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100g당 45kcal로 빨간무로도 불리는 레드비트에는 천연 아미노산 베타인이 풍부하여 상처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레드비트효능>

 

레드비트효능

 

-고혈압에 도움이 됩니다.

레드비트 속에는 질산염이 풍부하여 섭취시 몸속에서 산화질소로 바뀌고 이는 혈관을 이완시켜주고 확장시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고 고혈압을 방지해줍니다.

 

-소화촉진,변비개선

레드비트에 있는 풍부한 식이섬유 그리고 항산화 성분은 신체독성을 배출시켜주며 소화기관을 건강하게 도와줍니다.

 

 

 

-다이어트

레드비트에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마그네슘,칼륨이 몸을 해독하여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노화방지

레드비트에 들어가 있는 엽산은 세포기능개선 그리고 복구에 도움이 되며 항산화 성분 그리고 비타민 C가 피부노화를 예방해 줍니다.

 

-체력향상

레드비트속에 있는 질산염이 풍부한데, 레드비트를 섭취하게 되면 산소 섭취량이 16%증가되고 이는 운동지구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암예방

비트 속에 있는 베타시아닌, 베타카로틴등의 항산화성분이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심장건강

레드비트속에 있는 베타인은 몸속 호모시스테인을 낮추어 심장마비, 뇌졸중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주며 이와 관련된 만성염증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간기능 개선, 피로감 제거, 나트륨배출,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빈혈개선등에 도움이 됩니다.

 

<레드비트먹는법>

 

레드비트부작용

 

레드비트 속에 있는 질산염, 베타인, 수용성 불용성식이섬유의 경우 가열시에 파괴됨으로 생으로 섭취하는게 영양학적으로 제일 좋습니다. 

 

또한,칼슘이 풍부한 치즈와 궁합이 잘 맞으며 비트속 거친 식이섬유는 소화력이 약한 분들은 생으로 드시기 부담스럽기 때문에 물에 살짝 데쳐 먹거나 비트즙으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레드비트 보관법>

냉동보관시에는 비트를 쪄서 소포장으로 보관하면 되는데 1년까지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냉장보관시에는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키친타월이나 신문에 감싸 비닐팩에 냉장 보관하면 되는데 1주일 정도 보관이 가능하며 2주이내로 먹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레드비트 부작용>

발진,두드러기, 오한등이 있을 수 있으며 저혈압인 분들은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인 비트섭취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레드비트 속에는 옥살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신장결석이 있는 분들에게 좋지 않기 때문에 신장질환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섭취시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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