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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추야자 칼로리부터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까지 알아보기

 

대추야자

 

대추야자는 중동 지중해에서 많이 찾아 볼 수 있으며 기원전 수천년전 부터 재배된 역사가 깊은 과일중 하나입니다. 특히, 대추야자의 경우에는 세계과일 중 가장 단맛이 강하여 사막지방에서 당도를 보충하는 용도로 많이 활용되어 왔으며 많은 효능으로 인해 갑부 만수르가 즐겨 찾았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많이 낯설었던 대추야자였지만, 현재는 비건음식을 만들때 활용도 있게 사용되어지고 대추야자의 효능까지 알려져 소비가 점점 많아 지고 있습니다.

 

대추야자효능

 

대추야자 칼로리의 경우에는 200g당 530kcal로 높은편에 속하기에 등산을 하실때도 들고 다니시며 섭취하시기 굉장히 좋은편입니다. 그렇다면 대추야자의 효능과 먹는법 주의사항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추야자 효능>

나트륨을 몸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어 혈압관리에 좋습니다. 또한 대추야자속의 풍부한 섬유질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어 혈관건강을 건강하게 지켜줍니다. 

 

 

 

대추야자속에 있는 마그네슘 성분은 심장근육과 혈관벽의 경력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며 혈전을 용해하여 혈액의 흐름을 도와주어 부정맥을 방지하는데도 큰 도움이 되며 심장박동을 안정화 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퀘르세틴,마그네슘이 풍부한 대추야자는 신체활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되며 이외에도 비타민, 아연, 철, 칼륨등 다양한 성분이 남성의 스태미너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대추야자는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줄여주고 체내기능을 활성화 시키며 항암효과도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추야자의 식이섬유는 내장 질환 그리고 장내 환경에도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혈당을 조절하는 작용까지 하여 당뇨병예방에도 도움이 돕니다. 

 

피부미용도 기대할 수 있는 대추야자는 여드름, 아토피 피부염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과잉 피지, 피부에 쌓인 노폐물로 인해 피부 트러블에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여성의 자궁을 튼튼하게 유지,관절염 개선, 뼈건강, 골다공증 예방,숙취제거, 변비에도 도움이 됩니다.

 

대추야자부작용

 

<대추야자 부작용>

 

대추야자는 칼로리가 높은 편임으로 많이 먹을시에는 몸무게가 늘어 날 수 있습니다. 또한, 섬유질 함량이 높아 과다섭취시에는 소화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 날 수 있음으로 소량 섭취 후, 아무이상이 없을시 드시는것이 좋으며, 당뇨병 환자분들의 경우에는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추야자 보관법>

우리나라에서 대추야자는 건조된 상태로 구매할 수 있으며 비닐팩에 넣어서 실온에 보관하여 섭취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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