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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자두 푸룬 칼로리 먹는법 효능 부작용 알기!

 

푸룬

 

말린자두를 푸룬이라고 하지만 우리나라 자두와는 다른 느낌의 서양자두를 말린것이 푸룬입니다. 푸룬은 서양 자두중 씨가 있는 채로 말려도 발효가 되지않고 잘 마르는 것을 말하며 특정 품종이라기 보다는 자두중 건자두를 만들 수있는 자두를 뜻합니다.

 

 

 

이러한 푸룬이 우리나라에 많이 알려지기 시작한 이유는 바로 변비에 효과가 좋다는 사실 때문입니다.

 

푸룬효능

 

그렇다면 좀 더 자세히 푸룬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하루 섭취량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푸른 효능>

-변비개선-

푸른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알려진 변비개선, 이는 푸룬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식이섬유 때문입니다. 이 식이섬유가 장기능을 촉진시켜주어 변비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효과-

푸룬에 있는 폴리페놀 성분에는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기에 노화방지와 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눈건강-

비타민 A함량이 높은 푸룬은 자두에 비해 3배정도가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눈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골다공증예방-

푸룬에 있는 비타민B6, 칼륨, 비타민K가 뼈건강에 도움이 되어 골다공증예방에 좋습니다.

 

-고혈압예방-

푸룬의 칼륨이 혈압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적은양으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변비개선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푸른 부작용>

푸룬은 딱히 부작용이 알려진바 없습니다. 그렇지만 섬유질 함량이 높은 만큼 한번에 많은 양을 먹을 경우에는 복통과 설사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또한, 드물게도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사람도 있기에 처음 푸룬을 복용하실때는 먼저 적은양을 섭취후, 아무 이상 없을시 지속적으로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푸른 칼로리>

푸룬의 칼로리는 100g당 237kcal입니다. 

 

<푸른 고르는법 먹는법 주의사항 보관법 >

푸른은 건조상태로 간식으로 먹거나 빵, 주스, 스무디, 샐러드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푸룬과 궁합이 잘 맞는 음식으로는 우유로 푸룬에 부족한 단백질,칼슘을 보충할 수 있기에 스무디나 주스로 섭취시는 것이 좋습니다.

 

푸른 고르는법으로는 푸룬이 크고 날짜가 최근인 것을 고르는 것이 좋으며 검은빛이 선명하고 냄새를 맡았을때 향긋한 향이 많이 나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향이 나지 않는다면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매하신 푸룬 보관법은 18~22도씨에 푸룬을 밀봉하여 상온에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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