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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에 좋은 아보카도오일효능과부작용, 먹는법, 권장량에 대해 알기

 

아보카도오일

 

아보카도 오일은 영양성분을 그대로 농축하기에 아보카도 생과보다 더 쉽게 섭취가 가능하며 영양성분 또한 좋기에 후숙을 해서 먹어야하는 생 아보카도 보다 편리합니다. 그렇다면 아보카도오일 효능, 먹는법, 부작용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보카도오일 효능>

-뇌건강-

불포화지방산, 비타민E가 풍부한 아보카도는 뇌에 좋은 작용을 하는데, 성장기 어린이,수험생,노년기분들께서 꾸준히 섭취하면 두뇌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구결과로 치매예방이 되는것도 알려졌습니다.

 

-체중조절, 몸매관리-

식이섬유가 풍부한 아보카도는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채워주고 배가 부른 효과가 있어 식사중에 섭취하면 식욕억제, 식사량을 줄일 수 있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100g당 지방함량이 25.6g으로 대부분이 불포화 지방산으로 되어있어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콜레스테롤 억제를 도와줍니다.

 

아보카도오일효능

 

-피부건강-

아보카도에는 비타민C가 풍부한데, 이 비타민C는 피부관리에 좋으며 마그네슘,구리,철,토페코놀 역시 피부에 좋은 필수 지방산들로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혈관건강-

나트륨이 몸에 쌓이면 혈관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칼륨을 섭취하게 되면 나트륨을 배출하게 되는데 아보카도 칼륨의 함유량은 바나나의 3배나 되기에 체내 나트륨 배출에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은 혈관벽과 혈관건강에 큰도움이 됩니다.

 

-임산부,태아건강-

아보카도에 있는 철분성분은 임산부에게 자주 올 수있는 빈혈을 예방하며 태아의 신경계,뇌를 성장시키는 엽산 또한 많이 들어있어 임산부와 태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항암효과-

베타카로틴 성분은 발암물질의 생성을 예방, 글루타싸이온과 폴라보노이드는 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없애는데 도움이됩니다.

 

이 외에도 관절의 염증, 변비개선, 피로회복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오일 부작용,주의사항>

알려진 큰 아보카도오일 부작용은 없으나 알레르기를 유발시킬 수있으니 처음에는 작은양을 섭취 후, 몸에 이상이 없는지 체크 후에 점차 양을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을 섭취할때 메스꺼움,구토,설사증의 증상이 있다면 섭취중단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보카도 먹는법, 섭취방법>

아보카도는 대부분 샐러드 소스로 많이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채소만 먹을때보다는 아보카도오일을 함께 먹으면 비타민 흡수가 15배 높아져서 매우 궁합이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스무디로 부침개를 할때등등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권장량은 하루 20ml로 3큰술 이하로 섭취하는것이 좋으며 생 아보카도는 하루에 2개이하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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