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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에 좋은 깔라만시 효능 먹는법 부작용 섭취주의사항 알기

 

깔라만시효능

 

레몬보다 비타민이 30배는 많은 깔라만시는 금귤, 감귤의 혼합종으로 레몬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껍데기가 초록계열입니다. 깔라만시는 파나마 오렌지, 차이니즈 오렌지, 골든라임 등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는데, 영량이 낮고 수분이 많이 포함되어있어 깔라만시 디톡스 효과가 여러 나라에 널리 알려졌습니다.

 

그렇다면 깔라만시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 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깔라만시 효능>

-다이어트-

국내에도 많이 알려진 깔라만시의 다이어트 효과는 깔라만시 속 껍질 부분에 있는 헤스페리딘이 몸속에 지방이 축척되는 것을 막아주고 신진대를 활발하게 하여 체중감량에 큰 도움이 됩니다.

 

-변비개선-

깔라만시에 있는 클리토키산틴이라는 성분은 몸속 노폐물 그리고 몸속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며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하도록 도와줍니다.

 

-간기능 개선-

깔라만시에 있는 헤스페리딘,노빌레틴 성분이 간세포 활성화와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그렇기에 과음으로 손상된 간의 회복을 알코올의 숙취해소에도 좋습니다.

 

깔라만시부작용

 

-피부미용,노화방지-

헤스페리딘 성분은 세포의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 제거에 좋아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며 풍부한 비타민C는 노화지방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면역력증진-

레몬보다 훨씬 많은 비타민C는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며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체내신진대사를 촉진 하고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의 분비를 저하시켜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혈관건강-

깔라만시에 있는 헤스페리딘, 펙틴, 지방산등은 중성지방을 제거하며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에 꾸준히 섭취하면 비만, 고혈압, 뇌졸중,동맥경화 같은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깔라만시 부작용 섭취시 주의사항>

깔라만시는 산성이 강한 과일로 과다 섭취시에는 속쓰림이 생길 수 있으며 원액보다는 물에 희석하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위장이 약하신 분들은 섭취에 주의하셔야하며, 깔라만시를 먹은 후 바로 양치질을 할 경우에는 치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에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서 양치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깔라만시 먹는법, 섭취방법>

 

깔라만시 2~3조각을 뜨거운물에 넣어 우려마시는 방법, 혹은 물 1리터에 건조된 깔라만시 5~6조각을 넣고 끓여 드시면 됩니다. 또한, 원액으로 드실경우에는 물에 희석시키거나 탄산수에 넣어 드시면 되는데 이때 꿀을 조금 넣어서 드시면 좀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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