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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넛워터 먹는법 효능과부작용 알아보기

 

코코넛워터

 

코코넛 한개에서 나오는 코코넛 워터는 약 240ml정도로 이 코코넛 워터는 95%의 수분과 10%의 당분,아미노산,미네랄, 비타민, 식물성호르몬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코코넛워터 속에 있는 향균성, 소염제, 항생제, 산화방지제 성분등이 질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이외에도 미용적인 측면에서 큰 도움이 되는데, 코코넛워터에 대해 조금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코넛워터효능

 

<코코넛워터 효능>

붓기제거, 다이어트

코코넛 워터효능으로 제일 많이 알려진 것이 바로 붓기제거 입니다. 코코넛워터 속에 풍푸하게 들어가 있는 칼륨은 하루에 한컵만 마셔도 하루권장량 칼륜의17%를 먹는것과 똑같습니다. 이 칼륨은 붓기의 원인인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코코넛워터를 마시면 붓기빼는데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코코넛 워터 한컵에 46칼로리로 당분함량역시 다른 과일 주스에 1/5 밖에 되지 않아 음료대신 마시기 좋은 다이어트 음료입니다.

 

면역력 강화

코코넛 워터에 있는 라우르산은 향균,항박테리아,항바이러스효과가 있어 곰팡이 감염이나 C형간염, 헤르페스,HIV에도 치료효과가 있습니다.

 

 

 

노화예방

코코넛 워터 속에 있는 식물성 성장 호르몬 시코티닌은 세포노와에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연예인들이 노화예방 차원에서 많이 마시는 코코넛워터입니다.

 

코코넛워터부작용

 

수분섭취

코코넛워터에는 체온조절을 하는데 필수인 전해액이 포함되어 있어 탈수증을 예방해주고 신경계나 신경전달 기능에 도움이 되며 인지 기능도 향상시켜줍니다. 또한, 신체기능에 좋은 영향을 주는 마그네슘,칼슘, 칼륨, 나트륨, 인, 미네랄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신체적 활동 그리고 에너지원이 되어 물대신에 마시기에 좋은 음료입니다.

 

천연소화제

코코넛 워터는 급성위장염이나 세균성 이질, 기생충등의 열대병에 치료가 되기도 합니다. 적당량 섭취시에는 소화제 역할을 해줍니다.

 

이외에도 이뇨작용을 도와주고 신장건강에 도움이 되어 결석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코코넛워터 부작용>

코코넛워터를 과다 섭취시에는 칼륨수치가 높아져 신장에 무리가 갈 수있기에 부정맥을 가지신 분들은 섭취시에 주의하셔야합니다. 또한, 식물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 역시 섭취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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