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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몬밤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주의사항 알고 먹기

 

레몬밤

 

레몬밤(Lemon Balm)은 꿀풀과 다년생 식물로 멜리사오피시날리스(Melissa officinalis)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럽남부지역, 중앙아시아 지역이 원잔지로 현재는 효능이 많이 알려져 전세걔적으로 재배되는 인기 허브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다이어트 효능이 많이 알려지면서 여성분들이 많이 찾고 있는 레몬밤, 레몬밤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방법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밤 효능>

 

레몬밤효능

다이어트

레몬밤에 있는 로즈마린산 성분은 지방성분으로 가는 영양을 차단하고 지방의 성장을 억제하여 내장지방의 감소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심혈관건강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효능이 있는 레몬밤은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춰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중성지방의 수치가 높으면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이 낮아지고 나쁜 LDL 콜레스테롤이 높아집니다. 그렇기에 레몬밤을 꾸준히 섭취하면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트러블완화

레몬밤의 멜리사 추출물에는 로즈마린산과 살비아놀산이 있는데 이는 세포를 자외선으로 부터 보호해주고 노화로 인한 주름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당뇨병개선

레몬밤은 혈당 수치를 낮춰주고 산화 스트레를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항바이러스 효과

레몬밤에 있는 타닌과 폴리페놀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어 질병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신경안정, 생리통완화,소확촉진, 뇌건강, 해열작용, 기관지염에까지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면으로 좋은 작용을 하는 허브입니다.

 

<레몬밤 먹는 법, 섭취방법>

레몬밤은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할 수있습니다. 잎을 활용하여 요리를 하거나 가루를 음료에 믹스해서 먹는 방법, 차로 우려마시는 방법, 먹기쉽게 환이나 알약으로 섭취하는 방법등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고르셔서 섭취하시면 됩니다.하지만 체중감량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차로 마시는 방법으로는 효과를 보기 힘들다고 합니다. 

 

 

 

체중감량의 효과를 위해서는 로즈마린산 30mg이상으로 레몬밤 가루 2g을 섭취해야하는데 이를 차로 마실 경우 하루 50잔 이상을 마셔야 효과를 볼 수있습니다.

 

레몬밤부작용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은 소화기능에도 도움이 되기에 과다 섭취시에는 식욕을 올려 줄 수있으며, 메스꺼움,현기증,구토,졸음등의 부작용이 동반 할 수있습니다.

 

혈압을 낮추어주는데 효과가 있기에 저혈압을 가지고 계시다면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 갑상선 호르몬 분비를 자극하여 감상선 기능 저하증, 항진증이 있으신 분들도 섭취를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허브성분에 알레르기가 있으시다면 처음 섭취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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