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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바라기씨 효능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해바라기씨효능

 

마그네슘은 심혈관, 면역력, 신경계에 문제가 일어날 수있습니다. 해바라기씨에는 이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데, 해바라기씨 100g당 마그네슘이 325mg가 들어가 있습니다. 또한 이 외에도 니아신,엽산,구리,망간,인,철,칼슘등등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몸의 영양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면 해바라기씨의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요? 해바라기씨의 칼로리는 100g당 584kcal로 생각보다 많은 칼로리로 체중조절을 하는 중이시라면 섭취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이 이렇게 몸에좋은 성분이 다양하게 들어간 해바라기씨, 해바라기씨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바라기씨

 

<해바라기씨 효능>

-항암효과

해바라기씨에 있는 풍부한 셀레늄 성분은 암세포의 발생과 증식을 막아주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증진

비타민A, 비타민E등의 다양한 비타민이 들어있는 해바라기씨는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노여주면서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등 혈액순환 개선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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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관건강

올레산, 리놀레산 등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해바라기씨는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지 않도록 도와주며 몸속 중성지방과 노폐물을 몸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며 해바라기씨의 엽산은 혈액순환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뇌건강

해바라기씨에 들어있는 아연성분은 뇌세포를 활성화 시켜주고 기억력 그리고 인지능력등을 향상시켜 줍니다.

 

-우울증

신경안정에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가 있는 비타민 B6는 해바라기씨에도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세토토닌의 분비를 촉진시켜 불안감, 초조함등을 완화해주는 등 우울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해바라기씨 먹는법, 주의사항>

해바라기씨를 둘러싼 껍질의 날카로운 부위는 식도,소화기관에 손상 시킬 수있습니다. 그렇기에 껍질채 드실경우 주의하셔야하며 특히, 껍질째로 섭취할 경우에는 소화가 잘 되지 안항 결석이 생길 수 잇음으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칼로리가 높은 해바라기씨는 하루에 10g씩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바라기씨 보관법>

해바라기 씨는 산패되기 쉽기 때문에 산패되는 것을 막기 위해 밀폐된 유리용기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해바라기씨 부작용>

해바라기씨는 국화과 식물로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위험할 수 있으니 섭취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맛에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해바라기씨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저도 좋아는 간식중 하나인데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까득까득 해바라기씨 껍질을 제거하면서 먹다보면 껍질이 한 가득 쌓이는데, 조심해서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다른 건강정보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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