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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현미 효능 먹는법 섭취시 주의사항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기

 

현미효능

 

다이어트에 좋기에 유명한 현미, 현미는 흰쌀밥에 비해 맛이 거칠지만 탄수화물 함유량이 적으며 지방으로 바뀌는 시간이 적어 포만감은 흰쌀밥에 피해 더욱 큽니다. 또한, 이러한 다이어트 효과 외에도 다양한 질병예방에도 효과적인 건강식품 현미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미효능>

 

현미부작용

 

-변비개선

현미에는 수용성 식이섬유 그리고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노폐물이 체외로 배출을 도와 변비예방을 해주고 쉽게 포만감을 느끼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장내에 있는 유익한 박테리아를 증가시켜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당뇨개선

현미를 꾸주히 섭취하면 식사 후 형당치 상승을 억제하는 작용을 해주어 인슐린을 조절해 당뇨의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혈관건강

현미에 들어있는 섬유질 그리고 불포화지방 리놀렌산,리놀렌은 혈관내 콜레스테롤 제거에 효과적이며 이로 인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닏.  특히 비타민E는 동맥경화증예방에 도움이 외며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심장질환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호르몬 균형

현미를 꾸준히 섭취하면 인슐린 분비 촉진, 호르몬 불균형을 막아 줍니다. 호르몬 불균형을 막아주면 모근을 튼튼하게 만들고 탈모에도 도움이 됩니다.

 

현미먹는법

 

-피부미용

현미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는 피부의 잡티를 제거하고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도와줍니다. 또한 현미에 있는 비타민E는 피부노화를 막아주고  주름을 예방,독소를 제거 해주며 피부 질환을 완화시켜줍니다.

 

또한, 노화방지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현미에는 풍부하게 리놀레산이 들어있는데 이는 필수 지방산으로 오메가3,오메가의 모체가 되는 지방산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특히, 리놀렌산은 세포막과 혈소파느이 주원료가 되며 세포의 기능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토코페롤, 감마 올리자놀, 스쿠알렌,  베타시스테롤 등의 물질이 항산화작용을 하여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항암효과

현미에 있는 강력한 항암물질 이노시톨, 피드산등은 암예방을 해줄 뿐만 아니라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 암의 진행속도를 늦춰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피로회복, 두뇌발달, 해독작용을 하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현미 먹는법 주의사항>

현미밥 칼로리는 100g당 172kcal로 현미밥을 드실때는 최소 30회 이상씹어서 삼켜야 몸에 영양성분이 흡수됩니다. 

 

<현미 보관법>

현미는 쌀눈 그리고 살겨층에 지방과 단백질 함량이 높아 오래 보관시에는 산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지에 가급적으로 소포장으로 구입하는 것이 좋으며 장기관 보관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개봉한 현미는 지퍼백으로 밀봉하여 냉장보관하면 됩니다.

 

<현미부작용>

현미 부작용으로는 수화가 잘안되는 편이기에 소화기증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섭취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복통이나 설사등의 이상증상을 보이실 경우 섭취를 중단하시고 전문의에게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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