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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라지 효능과 부작용 먹는방법 섭취시 주의방법까지 도라지에 관한 모든것

 

도라지효능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대표적으로 알려진 도라지, 오늘은 도라지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라지 효능>

-호흡기 질환

도라지 효능으로 대표적으로 알려진 것은 바로 호흡기건강입니다. 감기나 천식에 좋은 효과를 가진 도라지는 면역력이 약한 어린아이나 노인 그리고 스트레스로 인해 면역력이 약해지신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당뇨개선

도라지는 비정상적인 혈당수치를 정상적으로 만들어주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에 당뇨를 앓고 있는 환자분들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면역력 강화

도로지에 있는 트림토판,아리기닌, 아미노산등은 몸속의 면역세포를 활성화 하는데 큰 도움을 주어 면역력 증진에 큰 도움이 됩니다.

 

 

 

-기침이나 가래완화

도라지 속에 있는 사포닌 성분은 점액분지를 촉진하여 세균이나 외부물질로 부터 기관지를 보호해주고 이로 인해 기침, 가래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뼈건강

도라지에는 칼슘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성장기 어린아이나 갱년기 여성분들이 섭취하시면 골다공증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해열작용

도라지 뿌리에는 플라티코틴, 글루코스, 사포닌 성분은 해열작용과 진정효과, 진통작용, 항암작용 그리고 위산분비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변비개선

도라지에는 비타민과 무기질 그리고 식이섬유가 다량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에 변비개선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아토피나 비염과 같은 알레르기 질환, 피로회복, 함앙효능, 혈액순환 촉진,증에 도움이 되며 생리기간에 섭취하시면 어지럼증이나 빈혈에 도움이 됩니다.

 

도라지부작용

 

<도라지 먹는법>

도라지의 좋은 성분의 몸속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요리를 해 먹는 것 보다는 즙이나 청을 통해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도라지 가루로 섭취할시에는 도라지 가루를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따듯한 물, 약 85도이상의물, 그리고 꿀과 함께 타먹는 것이 섭취에도 편하고 효과적으로 섭취 할 수있습니다.

 

<도라지 보관법>

도라지 고르는 법으로는 흙, 그리고 원뿌리가 2~3개정도 갈라지고 잔뿌리가 많이 붙어 있는것이 좋습니다. 도한 껍질을 제거한 도라지를 구매하실 경우엔 도라지 속이 하얗고 향기가 강하며 반듯한 모양의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구매하신 도라지 보관법 으로는 껍질을 벗기지 않은채 신문지에 싼후,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라지 손질법>

도라지를 손질하는 방법은 흙을 씻어낸 후 껍질을 벗겨줍니다. 그리고 깨끗한 물로 헹궈 줍니다. 쓴맛을 제거 하기 위해서는 소금을 뿌리고 주물러 주거나 물에 담가놓으시면 됩니다.

 

<도라지 부작용>

위염이나 식도염등의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도라지 섭취시에는 성분에 점막이 자극될 수 있음으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껍찔째 먹을경우 속이 쓰리고 구토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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