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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베리에 대해 알고 먹기(feat.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칼슘,철,구리,인,칼륨,망간,아연,마그네슘 등등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미국 타임지에서 10대 슈퍼푸드로도 선정될 정도로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칼로리등에 대해 조금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효능

 

-항산화 효능

비타민E가 풍부한 블루베리는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중 하나입니다. 또한 비타민E는 세포의 노화를 막으며 활성산소 작용을 억제하여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변비개선

풍부한 식이섬유가 포함되어있는 블루베리는 장의 기능을 촉진시키며 지방과 당분등을 몸밖으로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어 고지혈증이나 당뇨병의 생활습관에 큰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부작용

 

-노화방지

블루베리에 껍질에 많이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물질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관속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를 맑게 해주며 혈관에 침천물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눈건강

블루베리에 있는 루테인 성분은 로돕신의 활성화를 도와주는데, 로돕신은 눈의 망막에 있는 간상세포에 함유되어있는 붉은색을 감지하는 단백질 성분으로 눈의 피로를 막아주고 눈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뼈건강

블루베리에 있는 철,인,칼슘,마그네슘이나 망간 아연 비타민K는 뼈의 구성요소로 블루베리를 섭취하시면 뼈건강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철과 아연은 뼈와 관절의 강도의 탄력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혈압유지,당뇨관리, 심장병 예방, 소화기능개선, 정신건등 다양한 많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블루베리 그렇다면 부작용은 없을까요?

 

 

<블루베리 부작용>

블루베리의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과다섭취시에 복통을 유발할 수 있기에 하루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베리 칼로리 먹는법, 주의사항>

블루베리의 경우 냉동하여 보관하면 안토시아닌의 농도가 더욱 증가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블루베리의 효능을 200%얻기 위해서는 냉동 보관을 하여 섭취하는 것이 더 큰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 칼로리는 100g당 45kcal로 하루 권장량은 20~30알 정도입니다. 

 

<블루베리 보관법>

블루베리를 효율적으로 섭취 그리고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냉동 보관을 하셔서 섭취하시면 됩니다. 일주일이내로 섭취 할 경우에는 씻지 않은상태에서 냉장 보관을 하고 냉동보관을 원하실 경우에는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제거 한 채고 냉동보관을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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