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양한 효능이 있는가지, 오늘은 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지

 

특유의 식감으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가지, 개인적으로는 가지 튀김을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이 맛있는 가지는 선명한 보라색과 노란 속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가지의 선명한 보라색은 바로 안토시아닌 성분때문입니다.

 

 

 

이 안토시아닌은 폴리페놀의 한 종류로 몸을 튼튼하게 해주며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가지 칼로리는 100g당 16kcal로 저칼로리 식품으로 수분함량이 높으며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가지의 효능과 부작용등 가지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지효능>

 

가지효능

 

-고혈압 개선

가지에는 혈압을 낮추어 주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피를 맑게 해주고 어지럼증 증상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함암효과

가지에 있는 폴리페놀의 성분은 발암물질을 억제하고 암세포 억제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장건강

가지에 있는 풍부한 식이섬유는 잔내 노폐물을 제거 해주며 장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며 변비개선,장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가지부작용

 

-해열

차가운 가지 성분이 꾸준히 섭취하면 체질이 뜨거운 사람의 열을 내리는데 큰 도움이 되며 이로 인해 오는 부작용들을 개선 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로회복 

가지에는 비타민 함유량이 높아 스트레스를 없애주고 피로회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노화예방

가지에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 피부의 노화를 방지해주며 비타민A,C는 빈혈예방 그리고 피부에 좋은 콜라겐을 만들어주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눈의 피로 혈당수치를 낮춰주는등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부작용은 없을까요?

 

 

<가지 먹는법, 가지 부작용>

가지 부작용으로는 가지는 찬성분의 음식으로 몸이 차갑거나 임산부의 경우에는 섭취시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가지를 섭취하실때에는 미량의 독성물질이 있기에 생으로 섭취하시지 말고 익혀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지 보관법>

생가지 보관법으로는 공기가 통할 수있을정도로 담아 실온에 보관하시거나, 가지를 씻지 말고 꼭지가 위를 보도록 한 상태로 비닐봉투에 넣어 냉장 보관하시면 됩니다.

 

만약 냉동 보관을 원하신다면 원하시는 스타일로 잘라 햇빛에 말려서 말린 가지를 담아 냉동실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