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추차 알고 먹기!(대추자 효능과 부작용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기)

 

대추차

 

대추는 따듯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손발이 차가운 사람들에게 좋으며 생리통이 있는 분들께도 큰 도움이 되는 이 대추차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추차 효능>

-감기

대추는 감기의 증상을 완화시키며 예방하는데 좋은 음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대추차는 기침을 줄이고 코 점막을 튼튼하게 하여 각종 호흡기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염증성 질환

대추에 있는 베툴린산은 소염작용을 하는데 관절염이나 피부염과 같이 염증성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빈혈예방

대추에 많이 들어있는 철분 성분은 빈혈을 예방해줍니다.

 

 

대추차효능

 

-피부미용

대추차에 많이 포함된 비타민C는 피부를 맑게 해주고, 대추차의 베타카로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노화방지를 해주어 주름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불면증 완화

대추자는 불면증을 완화시키는 수면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어 잠들기 전에 한잔 마시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혈액순환 개선

대추차에는 체온을 상승 시키는 효능이 있어 수족냉증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는 대추차,  보관법 만드는 방법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추차 보관법>

대추는 수분이 만항 잘못 보관하면 쉽게 상할 수 있습니다. 밀폐된 용기나 봉지에 넣은채 냉동실 보관하시면 더욱 오래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대추차끓이는법

 

<대추차 만드는법>

말린 대추(약 30알)를 식초물에 깨끗하게 씻어준 후, 물(1.6L)을 붓고 끓여줍니다. 물이 끓으면 약한불로 줄여서 물이 2/3이 될때까지 끓여줍니다. 이때 생기는 하얀가루는 베타캐로닌과 사포닌으로 걷어내지 말고 지속적을 끓여주다 보면 사라지게 됩니다. 

 

 

 

대추가 완전히 흐물할때까지 2시간 정도 약한불로 고아줍니다. 이후 체어 걸러 씨와 껍질을 분리해줍니다. 걸러낸 물에 다시 줄어든 양만큼 물을 부은후, 약한 불에서 한시간 더 끓여주면 됩니다. 이때 생강과 함께 끓여주는 감기예방에 더 도움이 됩니다.

 

<대추차 부작용>

대추는 크게 알려진 부작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대추는 과다복용시에는 복통이나 발열이 나타날 수있습니다. 또한, 풋대추의 경우에는 위장기능이 저하되어 설사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