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갱년기 증상에 도움이 된다는 회화나무열매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바세히 알아보기

 

회화나무열매

 

회화나무는 콩과에 속하는 나무로 완두콩처럼 하나에 4~5개의 열매가 열리는데 이 회화나무 열매는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일을 하는 이소플라본 계열의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있어 갱년기 여성 증상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회화나무는 괴화나무로도 불리며 괴각이라는 명칭의 약재로 동의보감에 의하면 회화나무는 버릴 것 없이 꽃,열매,껍질,뿌리 모두 약재로 사용되는 귀한 재료였습니다. 현대에는 갱년기 여성에게 좋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회화나무열매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화나무열매효능

 

<회화나무열매 효능>

-갱년기 증상 완화

호르몬 분비 감소로 인해 나타나는 갱년기 증상은 이소폴라본과 유사한 역할을 하는 소포리코사이드 성분이 다량 함유된 회화나무열매를 지속적으로 섭취하시면 부족한 호르몬을 채워주어 갱년기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이 소포리코사이드 성분은 호르몬 분비 감소로 나타는 증상들 즉, 안면홍조, 갱년기 열감, 가슴두근거림등의 증상에 도움이 되며 또한, 회화열매에있는 폴리페놀성분은 체내 노폐물에 흡착하여 배출되는데 도움이 되어 생리불순이나 생리통에도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체지방감소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소포리코사이드는 체내 지방에 쌓이는 것을 억제하여 체중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심혈관계 질환 예방

회화나무에 있는 루틴은 혈관보강 및 지혈에 도움이 되어 고혈압,뇌출혈등의 각종 심혈관계질환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항암효과

회화나무에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항암효과있어 세포의 변이 억제등 종양의 증식을 막아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간건강

호화나무의 찬 성분은 간의 열을 내려주며 간건강,간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회화나무열매 먹는법 섭취방법>

회화나무 열매 먹는법으로는 차로 마시거나 회화나무식초를 만들어 먹는법 분말로 섭취하는 방법등 다양합니다. 제일 간편하게 드실 수 있는 방법은 회화나무열매 캡슐알약으로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권장하는 회화나무 열매 추출물 하루 권장량은 350mg입니다.

 

<회하나무열매 부작용 주의사항>

회화나무열매는 알려진 부작용은 없으나 차가운성질을 가져 몸이 찬기가 많으신 분들, 소화기관이 약하신 분들은 섭취에 주의하셔야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