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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있는 마카다미아 효능과 칼로리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기!

 

마카다미아

 

원산지는 호주로 알려져 있지만 재배조건이 까다로워 뉴질랜드나 브라질등 일부 지역에서 재배가 이루어진다는 마카다미아는 2/3이 지방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른 견과류에 비해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

 

 

 

마카다미아의 지방은 대부분 팔미트산이라는 고체지방산으로 이루어져있어 건강에 도움이 되며 불포화지방산은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100g당 마카다미아에 들어있는 성분은 바로 

탄수화물 13.82g, 단백질 7.91g, 지방 76g, 식이섬유 8.6g, 콜레스테롤 0mg 입니다.

 

그렇다면 조금 더 자세히 마카다미아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카다미아효능

 

<마카다미아 효능>

-뼈건강

마카다미아에는 풍부한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으며 칼슌과 칼륨은 연골세포를 보호해주어 관절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골밀도를 높여주며 뼈의 조직을 튼튼하게 해주기에 골다공증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피부미용

마카다미아에 잇는 팔미트산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콜라겐 생성에도 도움이 되며 기미,주근깨등 피부 잡티를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눈건강

마카다미아에는 오메가3, 비타민A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시력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며 눈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혈액순환 및 뇌건강

마카다미아에 있는 팔미트산은 뇌로 가는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뇌를 건강하게 하며 혈액순환 개선으로 인해 집중력 및 기억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마카다미아 부작용>

마카다미아는 보관시 주의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보관시에는 지방성분에 발암물질이 생성될 수 있으니 맛이 이상한 느낌이 드신다면 섭취하지 말고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으신분들은 복통 및 구토를 유발 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합니다. 또한 마카다미아 칼로리가 40g에 278kcal로 칼로리가 높은 편이라 하루 적정량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15알 정도입니다.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마카다미아지만 그만큼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 하시는분들은 주의하셔서 드시는게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다른 건강식품에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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