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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가지 맛이 다 느껴진다는 삼채, 삼채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기

 

삼채효능

 

오늘은 지인분이 생삼채를 한봉다리나 주셔서 삼채요리를 해 먹었는데요~삼채는 단맛,쓴맛,매운맛 이렇게 3가지 맛이 나서 삼채라고 불리는데, 식이유황성분을 가지고 있어 마늘맛이나 파맛 같은 다양한 맛이 납니다.

 

 

 

미얀마 부탄등의 히말라야 산맥에서 오래전부터 약초로 사용되어 오기도 했으며 미얀마에서는 국민채소로 불릴정도로 인기가 많은 채소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많이 찾으시는 삼채, 오늘은 삼채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삼채보관방법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채

 

<삼채효능>

-항암작용

삼채에 있는 풍부한 식이유황은 무려 마늘보다 6배가 더 많은데, 이는 세포와 세포막을 손상시키는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세포의 생산을 증진시켜 면역력을 강화시키며 유해물질을 해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사포닌 성분이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혈관질환예방

삼채에 들어있는 식물성 콜레스테롤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흡수하는 것을 막아주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또한, 피를 깨끗하게 하는 정혈작용을 해주며 혈전을 분해하여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혈관질환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당뇨병개선

삼채에 있는 사포닌 성분은 혈액속의 지질수치를 조절하여 혈당은 안정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삼채의 식이유황은 인슐린 역할을 하여 당뇨병 개선 및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노화방지

식이유황이 다량 함유된 삼채를 꾸준히 먹으면 피부속의 노폐물을 제거에 도움이 되며 피부재생과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기미나 주근깨,검버섯등에 도움이 많이되고 아토피와 같은 피부질환 치료제로도 유황이쓰여집니다.

 

-변비개선

삼채에있는 많은 섬유소는 장운동을 자극해주고 이로 인해 배변활동을 증진, 변비예방과 숙변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노폐물배출로 장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뼈건강, 탈모예방

삼채에 있는 칼슘이나 인산,식이유황은 골밀도를 강화시켜주어 골다공증이나 관절염등에 도움이 되며 모발의 뿌리를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어 탈모방지에 큰 도움이 됩니다.

 

삼채요리

 

<삼채부작용>

삼채부작용으로는 삼채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에 몸이 뜨거워 힘드신 분들은 설사,기력소진등의 이상증상이 나타날 수 있음으로 섭취시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삼채 먹는법 및 보관법>

삼채의 경우 장기보관이 어려운데요, 온도나 습도가 중요한 생삼채의 경우 냉장 보관이 가능하지만 가급적으로 빨리 먹는 것이 좋으며 장기보관 약 15일 이상을 보관하시려면 땅에 묻어두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삼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채소는 아니지만 그만큼 매력이니 오늘은 삼채요리 어떠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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