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상포진초기증상과 예방법 관리방법등에 대해 알아보기

 

대상포진증상

 

대상포진은 바이러스가 신경절에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숨어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활성화되어 신경절을 타고 움직이면서 생기는 병으로 극심한 통증과 수포등 여러 합병증을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대상포진 초기증상과 발생쥬요 연령대, 대상포진예방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 초기 증상>

 

대상 포기 초기증상으로는 발열,두통,권태감,근육통등 몸살감기와 유사한증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피부에 발생하는 찌르는듯한 통증과 압통, 피부자극에 과한 반응등의 감각이상이 초기증상으로 발진증상은 초기단계는 벗어난 상태로 발견즉시 병원을 가야합니다.

 

대상포진증상정리

 

발진의 경우 몸 전체 어디서나 생길 수 있지만 대부분 허리 한쪽에 나타나며 그다음으로 이마쪽과 눈주위가 흔한위치입니다. 또한, 발진증상과 함께 물집,고름이나 딱지등이 생긴다면 바로 병원을 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외에도 통증이 없을수도 있으며 무발진대상포진도 있으며 사람마다 증상은 다를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발생 연령대>

대상포진은 연령대가 높을 수록 잘 걸리는 질환입니다. 또한 폐경기 여성분들이 잘 걸릴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젊은 층에서도 대상포진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있기에 젊은연령대라고 해서 대상포진이 100%안전하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대상포진 전염성>

대상포진은 공기중으로 전염되는 경우는 낮으나 흡기를 통해 전염될 수 있음으로 주의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연령대가 높은분, 어린이들은 조심하는 것이 좋으며 주로 직접적인 접촉으로 인해 전염되는 경우가 많기에 수건이나 침구류등의 물건을 따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예방법>

 

대상포진 예방법으로는 예방접종을 맞는 것으로 60세 이상의 연련대 분들은 권장하는 접종중 하나입니다.  면역력이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대상포진은 평소 건강을 챙기고 스트레스나 음주,흡연등 잘못된 식습관관리를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치료방법>

대상포진은 항바이러스 제제를 복용해햐합니다. 심각한 면역력 저하의 경우 항바이러스 제제를 정맥주사로 맞는 는데, 신경통단계전의 얼굴마비등의 증상에서는 스테로이드제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