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정전기 없애는 법

yolo87 YOLO87 2021. 3. 11. 23:00

짜증나고 불편한 옷 머리 정전기 없애는 방법

 

정전기

 

안녕하세요. 생활속에서 별거 아니지만 굉장히 불편하게 만드는 정전기! 이렇게 성가신 정전기가 생기는 이유는 물체끼리 마찰하며 생기는 전기로 어느정도 양의 전기가 생기면 이동하면서 정전기를 이르키는 것이라고 합니다.

 

정전기없애는방법

 

정전기는 건조한 겨울철, 피부가 건조한 타입일 수록 쉽게 발생하는데,이러한 정전기는 피부에 자극이 되어 피부가 예민해질 수 있으며 피부염까지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정전기를 없애는 방법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정전기 없애는 방법>

-세탁을 할때 베이킹소다나 섬유유연제 넣고 빨기-

빨래를 할때 베이킹 소다나 섬유유연제를 넣고 돌려주면 정전기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공간의 습도를 높여주기-

건조한 공기는 정전기를 더 발생합니다. 가습기나 젖은 수건등을 이용하여 공간의 습도를 올려주면 정전기 예방이 됩니다. 적정습도인 40~60%를 유지하면 정전기 예방과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클립 이용하기-

옷에 금속재질인 옷핀이나 클립을 달아주면 건기를 분산시켜 찌릿한 전기가 느껴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하지만, 이방법은 100% 없애주지는 않는것 같아요. 그래도 도움은 된답니다.

 

정전기예방법

 

-식초, 물 1:1 희석하여 옷에 뿌려주기-

식초와 물을 1대1로 섞어 옷에 뿌려주면 수분공급이 되면서 정전기를 없애 줄 수 있으며 또한, 식초가 탈취효과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린스나 트리트먼트 핸드크림 바디크림 발라주기-

머리카락은 린스나 트리트먼트로 마무리하고 건조한 피부에는 바디크림이나 핸드크림을 발라 정전기예방과 피부건강을 챙겨주세요!

 

오늘은 생활 속 불쾌감,불편함을 주는 정전기를 없애는 방법, 정전기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스타킹 신고 치마를 입었을때 제일 많이 정전기가 나는 편인데 이럴때는 로션이나 섬유유연제에 물을 섞어 뿌리거나 발라주면 확 가라앉아서 쉽게 관리 할 수 있었어요. 그래도 또 한참 걸어다니다 보면 다시 정전기가 발생해서 불편한데, 아마도 건조한 피부도 원인이지만 천의 재질에도 영향이 있는듯 합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더 유용한 포스트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