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기력회복에 좋은 가물치 효능 부작용 먹는법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기

 

가물치

 

옛부터 가물치는 기력회복에 좋다고 알려져있어 피로회복 및 산후조리 보양식으로 많이 섭취했습니다. 육식성 어종으로로 저수지 깊은 물속에 사는 민물고기로 요리보다는 약용으로 더 많이 쓰이는 가물치는 비타민E, 인, 단백질, 아연, 철분, 비타민B6, 비타민B2, 비타민C, 니아신, 칼륨등등 건강에 좋은 영양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100g당 약 86kcal의 가물치는 회로 즐겨 드시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 가급적이면 익혀서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럼 가물치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물치효능

 

<가물치 효능>

-원기회복

가물치에 있는 인이나 칼슘, 단백질, 비타민B1, 비타민2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평소에 기력이 없어 힘들거나 신체가 허약한 분들이 드시면 원기회복에 도움이 되며 성장기 어린이들의 발육에도 도움이 됩니다.

 

-부종개선,이뇨작용

가물치는 이뇨작용을 도와주어 부종개선효과에 도움이 됩니다. 

 

-신장건강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가물치는 이뇨작용을 도와줍니다. 그렇기에 평상시에 신장이 좋지 않으신분들은 가물치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신장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신장염에도 효과적인것으로 알려져 있어 예방뿐만아니라 치료개선의 효과도 볼 수있다고 합니다.

 

가물치부작용

 

-빈혈예방

가물치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빈혈에 도움이 됩니다. 

 

-산모건강,모유분비

산모들이 기력을 되찾기 위해 먹는 음식으로 대표적인 잉어나 가물치, 가물치에는 단백질 외에도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있어 출사으로 인해 약해진 원기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가물치는 모유분비에 도움이 됩니다.

 

-치매예방

비타민,단백질,칼슘등의 성분이 많이 함유 되어있는 가물치는 두뇌발달에도 도움이 되며 이로 인해 치매예방에 좋습니다.

 

이 외에도 다이어트, 뼈건강, 변비, 심혈관 건강등에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건강에 도움이 되는 가물치 부작용은 없을까요?

 

 

<가물치 부작용>

가물치는 성질이 찬 음식으로 몸이 차가운 분들에게는 좋지 않으며 혈압이 낮으신분, 마른체형의 분들은 섭취시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종기가 있는 환자분들은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으며 너무 과다한 섭취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물치 회의 경우 식중독 균에 감영될 수 있음으로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