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벌화분 알고 먹어야 하는 이유?(벌화분효능 부작용 먹는법 주의사항

 

벌화분

 

벌화분이란?

벌이 꿀을 채취하기 위해서 꽃을 찾아 다니면서 자연스럽게 벌의 몸,다리에 묻은 꽃가루를 벌이 자신의 타액과 함께 뭉쳐서 뒷다리에 저장을 한 것을 벌화분+비폴렌이라고 부릅니다. 노란색상을 띄고 있어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다양한 색깔이 석여있으며 손으로 힘을주면 부드럽게 부서지는데 이 작은 알맹이를 하나를 만들기 위해서는 약 200만개의 꽃가루를 뭉쳐야하고 한마리의 벌이 한스푼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무려 하루 8시간씩 한달을 다녀야 얻을수 있을 정도로 매우 어렵게 구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벌화분은 클레오파트라가 미모를 유지하기 위해서 먹었던것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히포크라테스가 사용한 의학 치료제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벌화분효능

 

벌화분 효능?

벌화분은 혈관건강, 노화방지, 만성피로,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기침이나 콧물이 자주 나는 분들이 드시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두뇌발달, 뼈건강, 염증에도 좋습니다.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는 벌화분은 벌꿀에 비해 무려 400배에 달하는 항상화 물질이 함유되어있으며 칼슘 라이신, 인,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이 함유되어있어 남녀노소 아이들이 섭취하여도 좋은 식품입니다.

 

벌화분효과

 

벌화분 먹는 방법?

권장량은 1일 1~2회로 2g입니다. 그냥 먹어도 좋지만 우유나 요플레등에 섞어서 먹으면 더 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벌화분 부작용은?

벌화분의 경우에는 꽃가루로 만들어졌기에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복용에 주의하셔야합니다. 또한 자궁수축이 생길 수 있음으로 임산부의 경우 섭취를 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섭취후 붓기, 가려움, 호흡곤란의 증상이 있을 수 있음으로 꽃 알레르기,벌알레르기가 있으신경우 전문의와 상담후 섭취하시는 것이 좋으며 이외에도 많이 섭취하면 복통의 증상이 나타날수 있으며 두통증상이 있을 수 있음으로 조금씩 섭취량을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