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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 알고 먹도록 해요! 새싹보리 섭취방법까지 새싹보리 분말 효능 자세히 알아보기!

 

새싹보리몸신
출처 : 채널A 몸신 새싹보리편

 

한동안 새싹보리가 열풍이 불었는데요, 아마도 미디어의 효과 아닐까 싶습니다. 많은 건강프로그램에서 소개하여 저희 부모님 또한 드시고 계신 이 새싹보리분말! 워낙 인기가 많아서 그런지 현빈 새싹보리까지 나왔더라구요~ 

 

이렇게 인기 좋은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부작용, 주의해야할 사항은 무엇일까요?

 

몸신새싹보리

 

새싹보리 효능은?

식이섬유가 무려 고무마에 20배, 칼륨은 사과의 20배가 되는 새싹보리는 많은 질병예방에 효과가 있는데요.

 

 

 

1. 고혈압 예방에 좋습니다.

새싹보리에 있는 SOD효소가 혈압이 높아지는것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2.동맥경화 예방 

활성산소를 억제해주어 동맥경화에 예방에 좋습니다.

 

3.성인병 예방

새싹보리에 있는 폴리코사놀 성분이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올려주고 나쁜 콜레스트롤 수치는 감소시켜주어 혈액순환에 좋으며 중성지방의 생합성을 박고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4. 노화방지, 암예방

 

새싹보리 효능에 빼놓을 수없는 것이 바로 이 슈퍼옥사이드 디스뮤테이즈 효소입니다. 노화방지와 암예방에 도움 된다고 해요!

 

5. 숙취해소 좋은 새싹보리!

새싹보리에 있는 사라포닌 성분이 체내 속 독소를 잡아주고 간 기능개선에 도움을 주기때문에 숙취해소 좋다고 해요!

 

6. 변비개선

새싹보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내 염증을 방지해주며 잘활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새싹보리 분말 선택방법?

새싹보리 분말효능은 어린싹에서 가장 많다고 합니다. 또한 잎과 뿌리를 같이 갈아주어야 효과가 더 좋으며 싹을 틔우고 13~20일 정도 지난 15~20cm의 어린순이 제일 좋다고 해요. 

 

새싹보리 구매시 주의해야할 사항으로는 다 자란 새싹보리로 만든 제품인지 확인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수요가 늘어나며 수확량을 확보하기 위해 크게 자랄때까지 기다리는 농가도 많다고 하니 확인 후 구매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특히 새싹보리 대장균 검출로 인해 말이 많았는데요. 소비자원에 들어가서 확인하시면 바로 나오니 꼭 확인후 구매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새싹보리키우기

 

또한 요즘은 집에서 새싹보리 키우기를 취미겸 먹을겸 세트구매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아무래도 제품의 대장균 검출등 말이 많았는데, 불안하신분들은 이렇게 키우시는것도 좋은것 같아요!

 

뿌리까지 전부 말려서 먹는게 효과가 좋으며 식품건조기에 건조 후 갈아서 섭취하시면 좋다고 합니다. 양이 조금 적은것이 단점이지만 취미겸 키워보시는것도 좋은것 같아요!

 


새싹보리 먹는 방법은?

 

하루 권장량은 10g이하입니다. 10g 이상 먹을시 이상증상이 일어날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새싹보리 먹는 방법은 취향에 따라 다양한데요. 미숫가루처럼 물에 타서 먹거나 우유에 타서 먹는 분들도 계시고 요거트에 섞어 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먹기 편한 방법으로 드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새싹보리 부작용은?

하루 권장량 이상 먹을시 설사, 메스꺼움, 복통, 소화장애가 일어날수 있으며 보리에 대한 알러지 반응이 있는분들은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섭취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싹보리 보관법?

새싹보리 보관 방법으로는 밀봉하여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곳에 보관해주는 것이 좋으며 너무 오래 보관하는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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