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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트체리 분말? 쥬스? 어떤게 더 좋을까요? 타트체리 선택요령과 섭취방법!

 

타트체리

 

요즘 코로나 때문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품들을 많이 찾아보고 계신데요~ 그중에서도 요즘 인기많은 건강식품 바로 타트체리입니다.

 

 


타트체리 효능은?

타트체리 효능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타트체리속 함유된 비타민과 미네랄 19가지 그리고 파이토케미컬, 멜라토닌등이 건강과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특히, 타트체리 효능에서 제일 주목을 받고 있느것은 바로 <멜라토닌>인데요!

 



수면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호르몬으로 멜라토닌이 풍부한 타트체리를 섭취할 경우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있는데 실제로 멜라토닌을 먹은 후 수면시간이 80분정도 늘어나는 실험결과도있어 불면증이 심하신 분들께서도 필수로 섭취해야하는 건강식품입니다.

 

 

 

 

이외에도 멜라토닌은 혈압을 낮추고 혈당과 콜레스테롤을 개선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체내에 멜라토닌 생산속도가 느려지고 감소하게 되며 55세이상의 중노년층의 경우에는 멜라토닌을 챙겨먹는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멜라토닌이 부족하면 파킨슨 병, 알츠하이머 같은 특정질환의 발병율도 높아진다고 합니다.


멜라토닌이 활성화 되면 지방을 태우는 성분 아이리신의 분비가 활성화 되어 당뇨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퀘르세틴, 안토시아닌 카테키등 항산화 물질이 풍부!>

타트체리를 섭취하게 되면 체내해독,나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막아 심장질환의 위험을 줄여주고 타트체리에 있는 페릴릴 알콜이 전립선압,난소암, 유방암등을 억제하는 효능도 확인 되었다고 합니다.

<페릴릴 알코올>은 전립선암 환자의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것을 확인, 또한 체중과 체지방이 감소하는 연구결과도 나와있다고 합니다.

타트체리효능 <관절염 및 통풀조절!>
항염증 특성을 가진 타트체리는 류마티스 학회의 저널에서 발표된 열구결과에 따르면 타트체리복용법대로 복용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이 통풍위험이 35%낮은것으로 결과과 나왔다고 합니다. 


이외의 타트체리효능으로는  심장병예방,인지능력개선,태뇌혈류개선,다이어트, 면역력, 피부미용에도 좋아 섭취하면 식품인데요!


그렇다면 이렇게 좋은 타트체리 부작용 은 없을까요?


타트체리 부작용은 없으나 산도가 높은편임으로 위가 안좋으신 분들은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는것은 피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생과 기준 하루 39알 미만으로 섭취를 권장하며 타트체리 부작용은 없으니 안심하고 드시면 됩니다.

타트체리섭취방법

 

타트체리 복용법은 ?


위에서도 언급했던 듯이 하루 39알 미만으로 드시는게 좋은데요. 타트체리 복용법은 다양합니다.


타트체리 분말에서 부터 타트체리 원액, 타트체리 주스로 먹는 방법 그리고 요즘 핫한 콜라겐이 들어있는 타트체리 젤리로 섭취하는 방법까지 다양한 타입의 타트체리를 구매하실수 있습니다. 특히 타트체리 콜라겐 젤리는 스틱 타입으로 휴대가 편리하여 여성분들께 인기가 많은 타입이더라구요. 

타트체리 분말의 경우 섭취향은 10g이내 타트체리 원액의 경우에는 하루 30ml이내로 물에 희석하셔서 드시면 좋습니다. 

또한 산이 많은 과일 이기에 식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간편하게 구매할수 있는 몽모랑시 코스트코 타트체리 쥬스를 먹어봤는데 괜찮더라구요. 



타트체리 선택요령은?


타트체리 구매시 원액으로 살지 분말으로 살지 고민하시는 분들 많이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분말과 원액 쥬스중 어떤것이 더 좋을까요?

둘다 효과는 비슷 하다고 합니다. 타트체리 분말은 사용법이 다양해질수 있지만 쥬스의 경우 흡수율이 분말보다는 더 빠르지만 개봉 후 오래 보관할수 없다는것이 단점으로 둘다 꾸준히 먹는게 제일 좋다고 합니다. 

단, 타트체리 선택시 주의할점으로는 원산지체크가 제일 중요하다고 해요. 원산지에 따라 타트체리 질이 많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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