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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에 좋은 무화과 효능에서부터 무화과 고르는법까지 무화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화과

 

 

무화과는 8월부터 11월까지 제철이며 면역력 증진에도 좋은 과일인데요. 무화과라는 이름역시 꽃이 없이 과일을 만들기 때문에 무화과라는 이름이 지어졌다고 해요.

 



무화과 재배는 4천년전부터 재배된 기록이 있어 아주 오래된 과일나무인데요! 클레오파트라가 먹어서 과일의여왕이라고도 불린답니다.

무화과는 우리나라 전남지역에서도 재배가 되고있으며 예전보다 쉽게 구매할수 있게 되었어요.

무화과효능


무화과 고르는 법?


무화과 고르는 법으로는 무화과 색상이 전체적으로 붉은 빛이 돌고 아랫부분이 마르지 않은걸 택해야하며 꼭지가 싱싱한것을 골라야 합니다. 

 

 

 

말랑하면서 향이 진한것이 잘익은 무화과 고르는 법이구요! 또한 모양이 고르고 둥글게 생겨서 껍질에 상처가 없는 무화과를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무화과 먹는법?


무화과 먹는법은 간답합니다. 껍질채 다 먹는 무화가는 씻을때 물에 담가두면 안된다고 합니다. 벌어진 아래부분을 통해 물이 들어가 당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흐르는 물에 꼭지가 위로 가도록 세워서 씻은후 물기제거하여 바로 먹거나 요리하여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무화과 먹는법도 간단하고 고르는방법도 쉬운데 주의해야 할 점이 있어요!

 

무화과알레르기


무화과 주의사항, 무화과 알레르기 반응?



바로 무화과 알레르기 인데요! 무화과 효능도 많고 영양가도 높아 건강에 좋은 과일이지만 무화과의 줄기에서 나오는 수액이 무화과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무화과 알레르기 증상은 빠르게 증상이 나타다는데, 입술에 수포가 생기거나 붓는다고 합니다. 

무화과 알레르기가 있다는걸 모르시는 분들도 많아 지나치기 쉬운데 무화과 섭취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건강에 좋은 무화과도 과잉섭취할 경우 무화과 부작용 처럼 설사와 복통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무화과 관리방법? 무화과 보관법은?


무화과 보관법은 익혀서 먹는 후숙과일이 아니기 때문에 잘 익은 과일을 구입 후 빠른시간내에 먹는게 좋아요. 시간이 지날수록 무르고 상하기 쉬운 과일에 속합니다. 

무르기 쉬운 무화과는 실온보다는 냉장보관하여 먹는게 좋고, 2~3일 내애 섭취 하거나 쨈 혹은 말려서 밀봉냉동하시면 조금더 오래 무화과 보관이 가능합니다.

냉장보관할때에는 키친 타월로 한개씩 감싸서 부딪히지 않게 세워서 보관하는게 좋으며 때로는 하나씩 랩으로 싸서 공기가 닿지 않게 해서 보관합니다.

무화과의 칼로리는 먹는 방법에 따라 다르지만 생과의 경우 100g당 54칼로리 정도지만 말린 무화과 칼로리의 경우 굉장히 높아집니다. 약 270칼로리 이상은 된다고 합니다.  

잼이나 스무디로 먹으면 설탕이나 시럽이 들어가서 더 높은 칼로리가 발생하기 때문에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은 생과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무화과의 주의사항, 부작용을 알아 보았으니 좋은점들도 알아봐야겠죠?



무화과의 효능?


1. 소화불량, 변비개선
섬유질이 풍부한 무화과는 장에서 소화를 돕는 박테리아수를 늘리고 장운동을 촉진하여 변비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2. 혈당조절, 혈압강화
무화과는 혈압을 낮춰주며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무화과에는 여러 좋은 성분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칼륨은 나트륨 배출에 좋은 효과가 있어 무화과를 꾸준하게 먹을경우 몸속 나트륨을 배출, 단뇨환자나 심장질환, 신장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3. 뼈 건강
무화과에는 칼슘, 마그네슘, 인등 뼈를 튼튼하게 하는 영양성분이 풍부한데요. 특히 말린 무화과의 경우 칼슘성분이 풍부하여 유당분해를 못하는 사람이들에게 충분한 칼슘을 섭취할수 있는 좋은 대체 과일이라고 합니다. 특히 폐경이후의 여성분들은 골다공증의 위험이 높은데 무화과를 꾸준히 섭취하면 관리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다이어트, 피부미용
무화과 효능으로 제일 많이 알려진 타이어트와 피부미용! 무화과가 장내 노폐물을 잘 배출하게 해주며 폴리페놀과 레스베라트롤이 많아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많고 포만감을 오래 주면서도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할때 좋은 과일인데요. 말린 무화과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주의하셔야합니다.


5. 향균, 소염, 항암작용
박테이라와 바이러스에 대응을 하고 몸속 안좋은 염증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무화과 11월까지 제철이라고 하니 꾸준히 섭취하시고 제철이 아니더라도 말린 무화과 2~3개정도를 매일 꾸준히 먹으면 관리에 좋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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