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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추말고 양배추말고 쌈추? 삼추 효능과 쌈추 고르는 방법, 쌈추 보관법

 

쌈추

 

쌈추는 배추와 양배추의 종간 교잡을 통해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배추와 양배추의 좋은 성분들만 뽑아서 영양분을 극대화 한것이죠. 

 

 

 

많은 사람들은 이름을 모르고 봄동정도로 생각하고 먹는경우가 많은데, 정확하게는 쌈추로 불리며 배추나 양배추와는 생태적 특성,모양,유전적 조성이 다른 새로운 채소입니다.

 

쌈추효능
출처:천기누설

 

쌈추는 성상속도가 굉장히 빠르고 꽃줄기가 늦게 나와 다른 작물들에 비해 오랫동안 수확할 수 있는데요! 잎모양은 부채처럼 둥글며 잎자루는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잎색깔이나 전체적인 느낌이 배추와 비슷하지만 즙이 많고 배추와 양배추의 맛이 섞여 특유의 맛을 냅니다.

 

이렇게 맛있는 쌈추의 효능에는 어떤점들이 있을까요?

 

 

<쌈추 효능>

1. 장건강에 좋습니다.

위와 폐의 열을 내려주는데 좋은 채소 알려진 쌈추는 장해독이 도움이 되는 아스코르빈산이 풍부합니다. 이 아스코르빈산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며 다른 세포의 산화를 지연,예방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아스코르브산이 몸에서 감염 및 바이러스에 대해 보호막을 형성 그리고 철분 흡수 및 뼈조직 강화에도 좋습니다.

 

천기누설쌈추
출처::천기누설

 

2.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녹색채소는 우리몸의 비타민 k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쌈추외에도 케일, 시금치 같은 채소들이 많이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배추 역시 비타민K가 풍부한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이 비타민K가 장염을 치료하는데  큰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K 혈중농도가 낮은 사람은 적절한 비타민K 혈증농도를 가진 사람보다 사망위험이 9% 더 높은걸로 알려졌으며 비타민k가 혈관 조직을 튼튼하게 하여 질병위험을 낮추기 때문이라고도 추측 했습니다.

 

3.피부미용

쌈추는 비타민A의 함량도 많습니다. 또한, 피부미용에 좋은 레티놀도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4.풍부한 칼슘, 철분

쌈추에는 칼슘이 배추보다 3배, 상추보다 5배 더 많이 함유되어있으며 철분함량은 상추,배추에 비해 3배에서 4배나 더많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쌈추의 장점은 이 외에도 다양한데요~

 

특히,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가 가능하기에 더 매력적인 채소입니다. 

 

쌈추고르는방법
출처:천기누설

 

<쌈추 먹는법? 쌈추 먹는방법>

쌈추는 쌈채소로 먹는 방법 그리고 봄동같이 겉절이로 드시는 방법 그리고 살짝 데쳐 양념에 무치는 방법 그리고 전이나 된장찌개에 넣어서 먹어도 될 정도로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가 가능합니다.

 

특히, 쌈추 부작용은 전혀 없기에 많이 드셔도 무방하며(단, 만성신장 질환이 있는 경우 쌈추에는 비타민K가 풍부하게 들어있음으로 섭취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하루 30장 이내로 먹는것이 제일 좋다고 합니다.

 

 

<쌈추 고르는 방법, 쌈추 고르는 법>

쌈추를 구매하실때는 어린아이의 손바닥 크기의 쌈추가 달달하면서도 맛이 좋으며 잎이 거칠지 않고 매끈하며 잎에 힘이 있는것이 신선한 쌈추라고 합니다.

 

 

이렇게 몸에도좋고 피부에도 좋은 쌈추 아니먹을 수 없겠죠? 여기까지 쌈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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