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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보카도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아보카도 고르는법?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약 150종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많이 소비되는 품종은 멕시코산인 HASS품종입니다.높이가 5~20m 정도 자라는 상록 활엽 교목 또는 소교목입니다.잎은 타원형이며 끝이 뾰족하고 표면이 암녹색과 회녹색입니다.

 

 

 

꽃은 연화녹색의 원추화서로 피고 아보카도 열매는 서양배모양으로 가지 끝에 달려 늘어져 있습니다.과실 표피가 광택이 있으며 흑녹색,녹갈색, 자색을 띄는 것도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높은 지방분과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단맛은 없습니다.과육은 샐러드 등에 채소로 많이 이용됩니다.

 

 

 

아보카도효능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산과 11가지의 미네랄,20가지의 비타민,필수 아미노산 8가지를 함유하고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유지시켜주는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또한 섭취 시 포만감이 커져 식욕을 억제해 폭식을 예방해주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과육을 압착한것이므로 적은 양으로도 더 많은 영양분 섭취가 가능하며 일반과육보다 침투력이 좋아 오일로 섭취했을때 효능이 더 좋습니다.실제로 일반과육보다 오메가9가 12배,불포화지방산은 7개 정도 증가하게 됩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혈관 건강

 

치매 예방

 

성인병 예방

 

면역력 증진

 

붓기 제거

 

노화 방지

 

피부 미용

 

변비 예방

 

눈 건강

 

등의 효능들이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다른 식물성 오일과 다른 점이 대부분 식물성 오일은 씨앗에서 추출하는데에 비해 아보카도 오일은 씨앗을 제거하고 과육만으로 압착해서 추출한다는 점이 있으며 다른 식물성 오일보다 불포화지방산의 비율이 높습니다.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의 지방은 우리 몸의 주요 에너지원이며 또 세포막,호르몬의 주요 성분이기도 합니다.지방은 혈관 동맥벽을 탄력있게 해주며 혈관 수축과 이완이 용이하게 해줍니다.또 혈액 응고를 지연시키며 혈전 생성을 억제합니다.그리고 우리 몸에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를 줍니다.체내에서 생성이 되질 않아 반드시 보충을 해주어야하는 필수지방산 입니다.

 

아보카도효과

 

베타카로틴은 항산화물질로 활성산소 기제를 방해하며 신체 노화촉진을 억제합니다.아보카도 오일은 베타카로틴의 흡수력을 돕지만 오일 자체에는 베타카로틴 함량이 높은게 아니고 항산화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그러므로 베타카로틴이 많은 채소와 함께 먹으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칼륨이 풍부해 체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며 그로인해 고혈압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부작용

 

<아보카도 오일의 주의사항과 부작용>

 

아보카도 오일의 권장 섭취량은 하루 1~3스푼 정도이며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과다섭취할 경우 꽃가루 알러지나 라텍스 알러지가 올 수 있습니다.

 

 

 

또 지방이 풍부하여 칼로리가 높습니다.칼륨또한 함량이 높아 신장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칼륨배출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섭취를 줄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보카도는 산화가 잘 되므로 밀페용기에 담아 보관하며 빠르게 소진할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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