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건강에 좋은 흑마늘 먹는법 효능 부작용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흑마늘

<흑마늘이란>

 

통마늘을 숙성,발효시켜 만들며 마늘 특유의 맵고 강한 향이 없어지고 쫀득한 식감에 시큼한 단맛이 납니다.발효되는 과정에서 멜라노이딘,S-아릴시스테인 등의 유효성분이 생성되고 생마늘에 비해 10배 이상 높은 항산화력을 가지게 됩니다.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풍부한 알리신 성분이 암세포를 없애는 항암작용을 합니다.항암식품 중에서 항암효과가 가장 높은 식품이라고도 합니다.가정에서는 전기밥솥으로 직접 만들어 드실 수 있으며 즙이나 진액의 형태로도 많이 섭취합니다.

 

 

흑마늘효과

 

 

<흑마늘의 효능>

 

1.항암 효과 

흑마늘의 알리신,셀레늄,유기성 게르마늄 성분은 항바이러스성 단백질 생성을 촉진하여 면역세포를 활성화하는 등 암을 억제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특히 알라신 성분이 항암효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마늘의 항암성분이 수입산 마늘보다 국내산 마늘에 몇 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으니 국내산 마늘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항산화 효과

마늘이 발효될때 멜라노이딘,S-아릴 시스테인 등의 유효성분이 생성되며 이는 생마늘에 비해 10배이상 높은 항산화력이 생기게 됩니다.흑마늘의 안토시아닌 성분도 항산화 작용을하며 고혈압과 당뇨,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흑마늘부작용

 

3.혈관 건강

흑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세포를 활성화하며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고 혈관 노페물을 없애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혈액순환이 촉진됨으로 체온이 상승하게 되어 손발이 차가우신 분들에게 지속적인 섭취가 좋습니다.

 

4.간 건강

흑마늘은 간의 해독기능을 도우며 숙취를 빠르게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흑마늘 추출물이 간에서 생성되는 항산화 효소인 글루타치온의 활성을 유의적으로 증가시켜 산화적 스트레스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5.당뇨 예방

흑마늘은 혈당을 낮춰주며 산화방지 효과로 혈당 상승으로 나타나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으며 당뇨합병증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흑마늘먹는법

 

<집밥솥으로 흑마늘 만드는 법>

 

마늘을 한 겹만 남기고 다 깐 뒤 밥솥에 나무젖가락을 깔아 줍니다.그 위에 마늘을 넣어주고 보온 상태로 15일을 둡니다.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므로 15일 동안 열어보시면 안되며 15일 후 밥솥에서 마늘을 꺼내 남은 껍질을 까고 실온에서 10일 정도를 건조 시킵니다. 

 

 

 

<하루섭취량과 고르는 법>

 

하루섭취량은 3~5알 정도가 적당하며 과다섭취시 위장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구입하시게 된다면 겉껍질과 속껍질이 잘 부착되어있고 짜임새가 알차 보이는 것을 고르는게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