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궁건강, 뼈건강등에 흑염소 효능부작용 주의사항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흑염소효능

 

옛문헌에도 많이 언급된 흑염소의 효능은 도양문헌에는 흑염소의 효능으로 혈액을 따뜻하게 하고 양기를 보충, 건강의 영약으로 신비한 약용동물이라고 소개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본초강목에서 역시 원양을 보하며 허약을 낫게하고 마음을 평안하게 한다고 적혀있습니다.

 

 

 

조선의 장수왕 숙종은 건강을 위해 흑염소를 꾸준히 섭취할 정도로 이미 흑염소 효능은 이미 옛날부터 많이 알려져온 사실입니다. 

 

여러문헌에 따르면 허약체질, 보혈작용, 혈액순환개선을 대표적으로 이야기 할 수있는데, 현대 과학의 발전으로 영양성분을 알아보았을때 흑염소에는 칼슘,마그네슘,철분, 토코페롤,아라키돈산등이 몸에 좋은 영양소들 더 자세하게 알 수있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흑염소, 조금더 깊이 있게 흑염소의 효능에 대해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흑염소 효능 >

 

뼈건강, 골다공증 예방

흑염소는 지방질의 함량이 적지만 칼슘이 소, 돼지,닭에 비교하면 약 10배이상이나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노년층,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굉장히 좋습니다. 

 

 

칼슘이 많은 흑염소 엑기스는 골다공증에 쉽게 노출되는 갱년기 여성에게도 도움이 되기때문에 갱년기 초기증상이 혹은 예방차원에서 미리 섭취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노화방지

흑염소에는 비타민E도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데, 이 비타민E는 다양한 트러블 및 노화를 촉진 시키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데, 이 활성산소를 줄임으로서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성인병예방

륵염소에는 토코페로가 풍부하게 있는데, 이는 혈관 질환 발병을 억제, 성인병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빈혈예방

흑염소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가 있는데 이중 아라키돈산이라는 성분은 체내 혈액의 생성을 도와주며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호르몬 생성하여 호르몬밸런스를 맞춰주고 면역력증진, 뇌기능에도 도움이 되며 피가 부족할때 생기는 빈혈, 고혈압 및 동맥경화, 심장병, 당뇨병 같은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뇌의활동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아라키돈산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식품으로 섭취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합니다.

 

아라키돈산은 어패류나 모유,계란 노른자 등에 함유되어있는데, 아라키돈산이함유량이 많은 흑염소를 섭취시 자연스럽게 아라키돈산을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자궁건강

손발이 차고 추위를 많이타는 분들은 흑염소를 드시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체온이 상승하면서 면역력 역시 상승시켜줍니다.  특히, 자궁이 냉하면 임신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때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아내의 맛 박은영 아나운서 역시 흑염소 엑기스 효능을 봤다고 프로그램에서 언급을 했었습니다. 또한, 아연은 100g당 5.53mm가 들어가 있는데 이는 남성건강에도 좋아 남성들도 즐겨 먹는 보양식입니다.

 

면역력 강화

흑염소는 고단백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아연 및 불포화지방산 외에 비타민, 무기질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고단백 식품이기 때문에 기력보충, 면역력을 강화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흑염소

< 흑염소 먹는법, 흑엽소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

흑염소를 고기로 섭취시에는 부위별로 영양소 함유가 다르기에 적합한 부위를 골라 드시면 더 효과적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흑염소의 등뼈는 뼈건강에 좋으며, 흑염소 내장의 경우 소화력이 약한 분들에게 추천드리며 흑염소간은 야맹증, 노년기 시력감퇴예방에 좋습니다.

 

 

 

이렇게 부위별로 드시기 힘드시거나 고기섭취를 매번 하기 힘드시다면 흑염소 엑기스로 드시는것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단, 흑염소 섭취시 주의사항으로 우유나 요구르트,날생선과 함께 먹으면 좋지 못하다는 기록이 있기에 주의하는것이 좋겠습니다.

 

흑염소부작용

< 흑염소 부작용 >

평소에 열이 많은신 분, 물을 많이 마시며 식사양이 많으신 분, 체격이 좋은 여성분들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흑염소 섭취 후 식욕이 강해지고 근육이 단단해져 체중이 더 불어나는 경우가 많기에 주의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열이 많은 체질을 가지신 분들의 경우 피부에 뾰루지,염증이 생길 수 있기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폐와 대장, 신장이 약한경우 피하는 것이 좋으며 체력이 아예없는 환자의 경우 갑작스러운 고단백질 섭취는 신장에 무리가 올 수있기에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