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와인이 피부미용에 좋다? < 와인 피부미용>

 


피부미용에좋은



지난번에는 와인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포스팅 해보았는데 와인은 정신적 으로도 신체적 으로도 좋은 효과를 주는데요! 정신적으로는 진정과 항우울 작용에 좋으며 신체적으로는 위장,간 치매 등등 그리고 다이어트 등등 우리가 알지 못하는 더 많은 효능과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건강에 좋은 와인이 피부에까지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와인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와인의 효능, 와인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요즘은 외부요인에 의해 피부에 손상을 더 많이 입게되었습니다. 피부를 각종 산화작용에서 보호라면 외부에서 받을수 있는 요인들에 노출되는 것을 피해야하며, 필요한 물질들을 지속적으로 채워주거나 체내 보호막을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피부는 몸을 보호하는 첫번째 신체임으로 외부의 산화적 스트레스에 가장 크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습니다. 


 

프리라디탈의 산화적 스트레스는 지방의 산화, 단백질 산화, 결합조직 손상, DNA의 산화 등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지방의 산화는 비장 및 단밸질 변성으로부터 세포막이 정상적 기능을 방해하는것을 말합니다.

-단백질 산화는 효소활성의 손상, 세포막 및 세포기능의 변질을 말합니다.

-결합조직 손상은 피부의 모양과 기능을 상실하게되면서 피부노화 주름이 증가하는것을 말합니다.

-DNA의 산화는 돌연변이, 암 유발을 말합니다.




 

건강한 피부일수록 강한 보호막을 형성 외부의 산화적 스트레스에 대한 방어를 잘 할수 있지만 몸이 약하거나 계속되는 노출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특히, 공해물질등에 의해 만들어지는 프리라디칼은 피부세포를 공격 손상을 주어 노화를 빠르게 오도록 하는데, 항산화제는 이러한 프리라디칼을 무력화해줍니다.



 

요즘은 이러한 사실이 많이 알려지고 강조되어 항산화제를 주제로 하는 화장품도 많이 나오며 이너뷰티 또한 많이 있습니다. 비타민C , 비타민 A(레티놀), 비타민 E(토코페롤), 포도 씨 등 기타 여러가지들이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화장품에서 제일 중요한 피부 투과성이 정확하게 증명된 것은 아닙니다. 꾸준하게 와인을 마시는 것이 화장품 보다 더 효과가 확실한 방법입니다.



 

항산화제를이용한 화장품의 경우 특히 안정성과 피부 투과성 그리고 부작용 즉, 화장품 내에서 불안정 할 수있으며 각질층을 통과해야하는데 이에 대해 증명되지는 않았습니다.



 

노화방지

 


 

와인에는 폴리페놀이 있는데 이 폴리페놀은 알콜과 상승작용을 하면서 비타민 E 그리고 C에 비해 월등히 항산화력이 높다고 증명되었습니다.이러한 폴리페놀은 멜라닌 형성을 방해하게되고 그렇기 때문에 기미와 주근깨등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주는 효과도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와인은 마시는 방법과 마음가짐에 따라 좋게 작용할수도 있고 나쁘게 작용할수도 있습니다. 물론 와인의 부작용도 있으나 이것을 알고 조심히 먹는다면 좋은효과가 더 크게 적용할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저녁 잠들기전, 느긋하게 와인 한잔 하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더 다양한 와인의 대한 모든것에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