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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E와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비타민B군등으로 균형있는 식생활로 갱년기 이겨내기!

 

갱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과 간단한 쥬스와 스프만드는 법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분들이라면 다 아시는 갱년기는 폐경과 함께 오며 갱년기 장애의 증상으로는 피곤하고 현기증이나고 정신적으로 불안해지며 조바심이나는 등등 여러 증상이 나타나며 괴로워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럴때는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균형있게 음식을 섭취하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특히, 비타민E는 노화를 방지하고 호르몬의 불균형을 조절해줍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컨디션 유지에도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갱년기증상

 

특히, 아몬드나 호박등에는 비타민 E가 많이 함유되어 있음으로 꾸준히 적당량을 섭취하여 도움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육류나 어류, 대두등에 많이 함유되어있는 비타민 B1은 뇌와 신경의 열량원인 당질의 분해를 돕고, 신진대사를 높여줍니다. 특히, 대두등에 함유되어 있는 이소플라본은 갱년기 장애의 골다공증, 현기증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레몬,키위,피망이나 브로콜리등에 많이 들어가 있는 비타민 C는 심적안정, 조바심을 가라앉히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간단하게 생활에서 섭취할 수 있는 갱년기에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요?

 

 

 

다양한 요리들이 있지만 오늘은 간단하게 아침을 시작 하는 주스와 스프요리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화꽃 귤주스>

국화꽃 5송이, 귤 한개, 생강 2g,흑설탕 한큰술, 물 400ml를 준비해주세요.

 

갱년기에좋은음식

 

귤은 껍질을 까서 갈아주고 생강은 껍질채 잘게 썰어줍니다. 냄비에 물을 붓고 국화꽃을 끓여서 갈은 귤을 넣고 국화꽃을 같이 넣고 끓여줍니다. 이때, 흑설탕으로 맛을 조절해준후 섭취하시면 됩니다.

 

<호박 당근스프>

당근 30g, 바나나한개, 호박50g, 시나몬1/4 큰술, 따뜻한 우유 100ml, 홍차200ml를 준비해 주세요.

 

갱년기음식

 

씨를 제거한 호박을 50g을 껍칠채 썰어서 삶아줍니다. 당근30g 바나나 한개는 껍질을 제거 해줍니다. 적당한 크기로 호박,당근,바나나를 잘라 주고 믹서에 곱게 갈아준후, 냄비에 우유와 홍차를 넣어서 데펴준 후 섭취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지만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 주신다면 갱년기 증상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주스와 스프로 하루를 시작 해 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갱년기 증상과 갱년기에 좋은음식 그리고 갱년기에 도움이되는 요리법에 대해 정리해보았는데요~ 다음번에는 더 좋은 건강정보들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추운날씨 감기 조심하시고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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