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부작용 먹는법 하루권장량 주의사항 정리

 

포스트바이오틱스

 

장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좌우하는 면역세포의 약 70% 이상이 존재하여 이것이 면역력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음이 알려지면서 장 건강에 좋은 유산균 제품이 대표적인 건강관리제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란 무엇일까요?

1세대 프로바이오틱스와 2세대 프리바이오틱스를 한꺼번에 먹을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이라고 생각하면 간단한데요.

 

 

유산균추천

 

생균인 유산균은 소화효소에 의해 장까지 도달하기전에 사멸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유산균, 유산균 먹이에 대사산물까지 합친 복합유산균으로서 소화효소에 의해 잘 분해되지 않아 장까지 도달,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에 평상시에 유산균을 먹음에도 불구하고 소화불량, 변비, 설사, 장트러블, 면역력저하, 복부비만등의 증상이 개선되지 않고 효과를 보지 못했거나 과도한 육식섭취, 항생제 복용, 음주나 흡연등의 생활습관을 가지신 분들에게 적합한 유산균 영양제입니다.

 

그렇다면 포스트 바이오틱스의 효능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1.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포스트 바이오틱스의 중요성분 유산균이 만들어내는 박테리오신이 유해균을 죽이는데, 이로인하여 나쁜 유산균이 죽게되고 간의 이소성지방 그리고 혈관 속 중성지방등 다양한 기관에 쌓이게 된 노페물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포스트바이오틱스를 꾸준히 섭취하면 대사활동이 원활해지고 이로 인해 유해균 뚱보균을 억제, 유익균은 증가 시켜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2.면역력 증진, 항염작용에 효과적입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에 비피더스균,락토바실러스균과 같은 유익균 외에도 많은 성분들이 있는데 특히 박테리오신이라는 성분인 단백질성 향균물질은 배양건주물이 장내 유해균을 죽여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장점막에 도다라여 염증을 억제하여 대장암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연구에 의하면 박테리오 성분이 장 상피페소 그리고 장점막의 기능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당뇨예방에 좋습니다.

탄수화물을 섭취하여 췌장에서 생성되는 인슐린과 포도당이 결합하여 에너지로 쓰이게 되는데, 이때 인슐린 분비다 적어지면 인슐린과 결합하는 포도당이 적어지게 되고 포도당은 에너지로 쓰이지 못한채 혈액속에 남아 당뇨를 일으키게 됩니다. 

 

동물을 상대로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포스트바이오틱스를 투여한 결과 인슐린분비가 증가되고 체지방 감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변비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를 꾸준히 섭취시 장 운동을 원활하게 도와주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만들어주어 변비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효능이 많은 프로바이오틱스 부작용은 없을까요?

 

<포스트바이오틱스 부작용은?>

개인에 따라 과민반응,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다섭취 시에는 가스가 차거나 복부팽만, 트림, 복통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질환이 있거나 의약품을 복용하시고 있는게 있으시다면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주의사항, 섭취방법 먹는법? >

포스트바이오틱스 먹는법, 섭취방법은 하루 적정량을 섭취하고 과다복용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치료 목적으로 먹는 경우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시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포스트 바이오틱스의 하루 권장량은 2.5g~3g으로 1티스푼 정도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