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러시아 산삼, 차가버섯 효능 부작용 먹는법 고르는법 주의사항정리

 

차가버섯

 

차가버섯은 살아있는 자작나무 한그루에서 한개씩 자생하는 약용버섯이며 자작 나무에 상처가 나면 내부로 침투 하여 나무의 수액과 영양성분을 모두 흡수하면서 자랍니다.

 

차가버섯효능

 

러시아 의약청에서 공식적으로 암치료용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영국의 한 일간지에서는 5대 슈퍼푸드로 차가버섯을 선정하기까지 했을 정도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차가버섯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항암효능-

차가버섯에는 항아과 면역력에 좋은 베타글루칸 성분이 상황버섯에 비해 약 11배나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상화 성분 베타글루칸이 면역세포를 분비하는 단백질 사이토카인을 활성화 시켜 면역을 증진 시켜주며 이 뿐만아니라 장연동운동 그리고 장점막세포를 튼튼히 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차가버섯 SOD성분이 세균감염을 억제시키고 항암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차가벗에 함유된 이노시롤 성분은 내장지방 분해와 연소를 촉진 시켜 주며 갱년기 호르몬으로 인해 들어나는 복부 체지방을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페닐알라닌은 식욕을 억제하는 효능까지 있어 다이어트에 큰도움이 됩니다.

 

-피부노화방지-

아미노산, 사포닌, 미네랄,식이섬유등이 풍부하며 면역력과 신진대사를 높이며 항산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피부노화방지에까지 도움이 됩니다.

 

-간해독-

독성물질이 중독되는 것을 예방하며 간기능에 도움을 주는 차가버섯은 독성물질 중 하나인 암모니아생성을 막아주는 효소를 활방하게 하여 간세포를 건강하게 재생, 간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당뇨관리에 도움이 되며 면력력증진, 성인병 (고혈압이나 동맥경화등등)예방등 다양한 방면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효능이 좋은 차가버섯 어떻게 먹어야 하며 주의사항은 무엇이 있을까요?

 

 

차가버섯효능과부작용

<차가버섯 고르는 법>

차가버섯을 고르는 방법은 들었을때 무게가 가벼운 것보다 무거운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껍질이 검고 윤기나는것이 좋은으며 건조가 잘 되어 균열된 표면의 모서리가 날카로운 것이 좋은 상태입니다.

 

 

<차가버섯 먹는 법(차가버섯 끓이는 법)>

 

차가버섯 끓이는 방법은 냄비에 물을 2리터 넣고 끓여줍니다. 물이 끓고 난 후 약 50에서 60도까지 식힌 후, 차가버섯가루 티백 1~2개를 넣어줍니다. 이렇게 보온병에 넣어 8시간에서 24시간 우려낸 후 기호에 따라 차갑게, 뜨겁게 매일 1~2리터씩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차가버섯의 베타글루칸 성분은 시간이 증가 할 수록 더 많이 우러나기때문에 시간을 오래 우려내시는것이 좋습니다.

 

간단하게 차처럼 드시고 싶으실 경우에는 3~4g티백을 넣고 36도에서 40도정도에 맞추 우려내거나 60도이하의 따뜻한 물에서 1시간 동안 우려낸 후 티백을 제거한채 마시면 됩니다.

 

<차가버섯 부작용 주의사항>

차가버섯의 부작용은 아직 알려진 바 없으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기에 체질에 따라 설사나 복통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